한샘, 사무실 인테리어·가구 시장 진출…"사업구조 다각화"

하반기 전용 신제품 출시…"한국 라이프스타일 연구 노하우 경쟁력"
강애란

입력 : 2025.05.19 10:30:12


한샘의 유닛 책상세트
[한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009240]은 오피스(사무실) 인테리어 및 가구 시장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샘은 새 산업 진출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업구조를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55년간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분야에서 축적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설계, 시공, 물류, 영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 오피스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기대한다.

한샘은 오피스 시장에서 최대 경쟁력으로 업무와 회의, 수납, 휴식 등 전 사무 영역의 공간 제안이 가능하다는 점을 꼽았다.

블랭크·플렉스 시리즈는 책상과 서랍, 칸막이 등 다채로운 사무공간 연출 제안에 신속한 라인업(제품군) 구성이 가능하고, 바흐 등 고가라인 서재는 임원과 경영진 등의 사무 공간 연출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일반 기업체 납품뿐 아니라 특화된 공간을 연출하는 업체 등과 협업도 진행 중이다.

하반기에는 오피스 전용 신제품 라인을 출시해 본격적으로 오피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오피스 사업은 B2B 부분을 맡고 있는 특판사업본부에서 맡는다 한샘은 오피스 가구 시장에서 높은 품질과 디자인으로 인지도와 신뢰를 쌓으면 일반 가구 시장에서도 자연스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선순환 고객경험 확산 고리'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 오피스 상품의 가장 큰 경쟁력은 한국 사회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수십년간의 연구와 노하우"라며 "직장인들에게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사무 공간을 제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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