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개 돌파한 신개념 야쿠르트…hy 무당 발효유 ‘엑소’ 인기
이효석 기자(thehyo@mk.co.kr)
입력 : 2025.06.16 10:54:10
입력 : 2025.06.16 10:54:10

hy는 무당(無糖) 발효유 ‘야쿠르트XO‘(엑소)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출시 첫 주 일 평균 4만 개 수준이던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하루 10만 개 이상 팔리고 있다.
무당이라 맛이 없을 것이라는 편견과 달리 완성도 높은 맛으로 호응을 얻으며 재구매가 확산하고 있다.
야쿠르트XO는 설탕, 당류, 지방이 모두 0%인 제로 스펙 발효유다. hy는 특허 유산균 ‘HY2782’를 활용해 원료 속 당을 제거하는 ‘LF-7’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당을 줄이면서도 발효유 특유의 새콤달콤한 풍미는 살렸고 열량은 100mL 기준 12㎉에 불과하다.
김지은 hy 마케팅 담당자는 “무당이라 맛이 없을 거란 우려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기존 제품 못지않은 맛이라는 평가가 많았다”며 “직접 마셔본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경험을 공유하면서 판매가 빠르게 늘었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SK하이닉스 역사적 최고가, 코스피 올해 최고치
-
2
현대지에프홀딩스, 신용등급 AA+ 받을듯…우량채 데뷔 흥행 기대
-
3
佛에어리퀴드, DIG 가져가나···예비입찰서 최고가 적어내
-
4
“55일 만에 목표 수익률 달성”…‘KCGI코리아목표전환형채권혼합펀드2호’ 모집
-
5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20종목
-
6
MZ펀드매니저가 고른 나스닥 성장주…팔란티어부터 몬스터베버리지까지
-
7
SK하이닉스 5% 급등 역대 최고가 마감…'25만닉스' 눈앞에
-
8
HD현대중공업,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9
에쓰오일, 샤힌 프로젝트에 첫 공모채 자금 투입…1조원 주문 몰려
-
10
미·중·일 통화정책 결정된다… 국제사회 긴장감에 대거 ‘동결’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