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AI 게이트웨이로 기업 시스템과 AI 에이전트 쉽게 연결"

추가 개발 없이 이용 가능
조현영

입력 : 2025.07.02 09:53:12


AI 게이트웨이
[KT DS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그룹의 IT서비스 기업 KT[030200] DS가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게이트웨이 설루션 'BEAST'(비스트)에 'AI 게이트웨이' 기능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비스트는 기업 내부 시스템 간 연동을 지원하고 기업 애플리케이션과 외부 서비스 간 데이터 요청과 응답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API 관리 설루션이다.

비스트에 새로 추가된 '비스트 AI 게이트웨이'는 기업 내부 시스템의 API와 데이터를 별도 개발 없이 AI 에이전트와 연동해 통합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업계 최초로 기업 내부 API와 데이터를 AI 에이전트에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게 했다고 KT DS는 설명했다.

예컨대 은행이 비스트 AI 게이트웨이를 사용하면, 추가적인 시스템 개발 없이도 AI 에이전트를 연동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이 은행 모바일 앱에서 음성이나 챗봇을 통해 "입출금통장 내역을 이메일로 보내줘"라고 요청하면 요청 인식, 내부 시스템 본인 인증, 거래내역 조회, 조회 결과 이메일 발송, 카카오[035720] 알림톡 전송까지 전 과정을 AI 에이전트와 내부 시스템이 자동으로 협업해 처리한다.

이 과정에서 각각의 API가 외부에 직접 노출하지 않아 보안성도 갖췄다.

KT DS는 별도 시스템 개발이 필요 없어, 기업이 연동을 위한 개발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hyun0@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05 02:1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