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AI를 이용한 컨텐츠로, AI기술이 가진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리듬 파머슈티컬스는 후천성 시상하부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한 경구용 MC4R 작용제인 비바멜라곤의 2상 임상시험에서 14주 후 600mg 투여군에서 -9.3%, 400mg 투여군에서 -7.7%의 유의미한 BMI 감소를 달성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이 임상시험에 따르면 비바멜라곤의 BMI 감소 효과는 유사한 치료법인 세트멜라노타이드의 과거 결과와 일치했으며 위약 효과는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 두 활성 코호트의 환자들은 배고픔 점수가 2.8점 이상 감소한 반면, 위약을 복용한 환자들은 배고픔이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
- 안전성 결과는 설사 및 메스꺼움과 같은 경미한 이상 반응과 함께 MC4R 작용제에 대한 기대치와 일치했으며, 한 명의 환자가 심각한 사건(직장 출혈)으로 인해 치료를 중단했습니다. .
- 회사는 비바멜라곤의 규제 경로를 논의하기 위해 미국 FDA에 임상 2상 종료 회의를 요청할 계획이며, 그 결과를 추가로 논의하기 위해 컨퍼런스 콜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보도자료 원본 보기]
[기업개요]
리듬 파마슈티컬스는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회사는 생명을 위협하는 대사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 유전 결핍증 치료를 위한 펩타이드 치료제의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펩타이드 제품 후보로는 희귀 유전성 비만 질환 치료를 위한 강력한 동급 최초의 멜라노코르틴-4 수용체(MC4R) 작용제인 세트멜라노타이드(setmelanotide)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