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스타트업 5개사와 협업
조민정
입력 : 2025.07.17 10:55:23
입력 : 2025.07.17 10:55:23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현대홈쇼핑은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등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혁신에 필요한 기술력과 아이디어, 서비스 등을 외부와의 협업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가져오는 개방형 혁신을 뜻한다.
현대홈쇼핑은 올해 ▲개인 맞춤형 마케팅 ▲AI 기반 고객 응대 ▲AI 콘텐츠 제작 ▲차별화 콘텐츠·상품 개발 ▲시니어 비즈니스 등 5대 과제를 담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H.I.G.H(Hyundai Innovation Growth Hub)'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공모를 통해 5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개인화 마케팅 AI 솔루션 '제트에이아이',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랭코드' ,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 설루션 '퍼플아이오'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차봇모빌리티', 액티브 시니어 특화 플랫폼 '로쉬코리아' 등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들 기업과 AI 기반 초개인화 고객 응대와 마케팅 서비스 도입을 검토한다.
우선 오는 10월까지 각 스타트업의 기술 검증과 현업 적용을 위한 개발을 지원하고, 내부 부서와 협업해 사업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술력과 사업성이 입증된 기업에는 후속 제휴나 지분 투자 등도 검토한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극 도입할 것"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mj@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택배업체서 상하차 작업 30대 차에 치여 심정지
-
2
전세사기 피해자 2000명, 추가 구제 길 열려…우선변제 기준 바꾼다
-
3
[이번주뭘살까] 초복 앞둔 유통가…삼계탕·장어 등 보양식 할인행사 풍성
-
4
[신상잇슈] CJ '비비고 로제떡볶이'·하이트진로 '후지'
-
5
[금주핫템] 로엠 '체크' 컬렉션·놀인터파크 '백두산 트레일러닝'
-
6
[유튜브월드] 프로야구 인기에 유튜브 채널도 '올스타전'
-
7
[내일은 못볼지도] 고수온에 황금조개된 천수만 새조개…올해 수확량 '0'
-
8
[부동산캘린더] 내주 부산 '르엘 리버파크 센텀' 등 7천956가구 분양
-
9
[이지사이언스] 양 창자에서 고분자까지 '녹는 실'의 대변신
-
10
부천시, 국내외 6개 도시와 관광지 입장료 상호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