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소식] 식품접객업소 여름철 특별점검…불법 유흥 단속

류호준

입력 : 2025.07.17 11:21:05


단속 (CG)
[연합뉴스TV 제공]

(양양=연합뉴스) ▲ 식품접객업소 여름철 특별점검…불법 유흥 단속 = 강원 양양군은 식품접객업소의 무허가 영업행위와 업태 위반을 근절하고 건전한 영업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여름철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 식품접객업소가 신고된 업태에 따라 적법하게 영업 중인지 여부 ▲ 무허가 유흥주점 운영 여부 ▲ 일반음식점 내 불법 음주·가무 제공 등 유흥행위 ▲ 타 업종의 불법 영업 여부 등을 살펴본다.

위법 사항이 확인될 경우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무허가 유흥주점 영업과 불법 음주·가무 행위는 지역사회의 건전한 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중대한 범법행위"라며 "영업주들께서는 반드시 허가받은 업태에 따라 책임감 있게 영업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선8기 양양군청
[양양군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 양양 유소년 축구단, 일본 방문…한·일 우호 다진다 = 양양군은 지역 유소년 축구교류단이 일본 아오모리현 롯카쇼촌을 방문해 현지 유소년들과 교류 활동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롯카쇼촌 유소년 축구단이 양양을 찾아 축구 경기와 문화 체험을 진행한 데 이은 상호 교류사업 일환이다.

올해는 양양군 유소년 축구부가 오는 21∼24일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을 찾는다.

교류단은 롯카쇼촌 학생들과의 축구 친선경기를 비롯해 환영회, 문화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양 지역 간 우호를 다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방문이 학생들에게 뜻깊은 국제교류 경험이 될 것"이라며 "미래세대의 창의성과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9 08:5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