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도 AI 활용합니다”…챗GPT ‘열공’한다

한상헌 기자(aries@mk.co.kr)

입력 : 2025.07.29 10:22:03
JT저축은행, 한국폴리텍대학과 교육 진행
데이터 분석 교육에 임직원 50여명 참여


JT저축은행이 한국폴리텍대학과 인공지능 시대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챗GPT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한국폴리텍대학과 인공지능 시대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챗GPT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위해 JT저축은행은 한국폴리텍대학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임직원들은 챗GPT와 프롬프트로 배우는 업무 자동화, 코딩없이 배우는 챗GPT사업데이터 분석 등의 강의를 수강했다. 전체 직원의 25%에 달하는 5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JT저축은행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챗GPT를 일상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 기회를 확대해 디지털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챗GPT 플랫폼에 ‘JTSB AI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탑재해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내부 교육을 검색하고 수강할 수 있게 했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면 정보기술(IT), 디지털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4만여 개 교육 콘텐츠 가운데 직원 요구 조건에 따라 챗GPT가 선별 매칭해 추천해준다. 저축은행은 부서별 법인용 챗GPT 유료 계정을 지급하고 성능이 고도화된 AI프로그램 사용도 지원하고 있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인공지능 시대 진입에 발맞춰 AI프로그램 사용과 업무 활용 교육으로 모둔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29 20:10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