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롯데면세점, 버추얼 타워 구현…10층 규모 메타버스 콘텐츠
오지은
입력 : 2023.01.08 09:49:24
입력 : 2023.01.08 09:49:24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3'에 2년 연속 참가해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CES 2023에 메타버스 가상 쇼핑 공간 선보여
[롯데면세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면세점은 5∼8일(현지시간) CES 2023 롯데그룹 전시관에서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를 선보였다.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는 10층 규모의 메타버스 콘텐츠로 이번에 선공개한 4개 층은 로비, 피팅룸, 패션, 화장품·향수 층으로 구성됐다.
전시 기간 부스를 찾은 소비자는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고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에 입장한 뒤 상품을 시착했다.
올해는 MCM, 아크메드라비, 메이크업포에버, 록시땅 등 4개 브랜드와 협업해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별 아바타에 상품을 시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 10개층 구성을 완성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HMD 없이 가상 쇼핑을 즐길 수 있는 PC버전 플랫폼도 개발 중이다.
built@yna.co.kr(끝)

[롯데면세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면세점은 5∼8일(현지시간) CES 2023 롯데그룹 전시관에서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를 선보였다.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는 10층 규모의 메타버스 콘텐츠로 이번에 선공개한 4개 층은 로비, 피팅룸, 패션, 화장품·향수 층으로 구성됐다.
전시 기간 부스를 찾은 소비자는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고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에 입장한 뒤 상품을 시착했다.
올해는 MCM, 아크메드라비, 메이크업포에버, 록시땅 등 4개 브랜드와 협업해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별 아바타에 상품을 시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 10개층 구성을 완성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HMD 없이 가상 쇼핑을 즐길 수 있는 PC버전 플랫폼도 개발 중이다.
built@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유럽 '끝 안보이는' 여름…아크로폴리스 폐쇄, 폴란드선 강 말라(종합)
-
2
한화오션, 미 해군 함정 정비사업 3번째 수주했다
-
3
검찰, 520억원대 회삿돈 유용 메디콕스 경영진 구속기소
-
4
아세안 외교장관들, 트럼프 상호관세 통보에 "우려" 표명할 듯
-
5
1년간 성실히 빚 갚으면 '개인회생 낙인' 지워준다
-
6
소비쿠폰 시스템 짜는 데만 550억?...숨은 행정비용에 예산낭비 논란
-
7
“전세사기 피해자 더는 못 버텨”...비장의 무기 ‘배드뱅크’ 들고나온 정부
-
8
이른 폭염에 최대전력 수요 95.7GW…역대 7월 최고치 또 경신
-
9
'6·27 규제' 피한 오티에르 포레, 1순위 평균 경쟁률 688대 1
-
10
치킨집·주점, 절반이 3년 안에 사라진다…월평균 얼마나 벌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