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전문성 기반의 유연한 우주항공청, 혁신 모델될 것"
"국가우주위원장 맡아 꼼꼼히 챙기겠다"…국무회의 모두발언
한지훈
입력 : 2023.04.04 11:21:36
입력 : 2023.04.04 11:21:36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2023.4.4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우주항공청이 최고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우주항공 정책을 총괄하고 기술 개발과 국제 공조를 통해 우주항공산업 육성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한 특별법 제정안을 논의하기에 앞서 이같이 말했다.
특별법 제정안은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정부 입법으로 국회 제출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우주는 기술 혁신과 경제 성장 그리고 국가 안보를 이끌어가는 핵심 동력으로서 다른 첨단 산업의 전후방 효과가 매우 큰 분야"라며 "전 세계가 우주 경제를 선점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우리 역시 지난해 우주 경제의 원년을 선포하고 우주 경제를 이끌어갈 담당 관청인 우주항공청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주항공청은 전문성에 기반한 유연한 조직으로 혁신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우주 개발 관련 최상위 정책조정기구이자 민관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는 국가우주위원회 위원장을 대통령인 제가 직접 맡아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hanjh@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주가 장중 100만원 넘었다…‘불닭 열풍’ 삼양식품 황제주 등극
-
2
삼성자산운용, ‘세계 최초’ 中 휴머노이드 로봇 산업 투자 ETF 출시
-
3
‘침대 밑 달러’ 392조원 쌓아놓은 이 나라...이 돈 끄집어내 경제 살리겠다는데
-
4
특징주, 한솔홈데코-조림사업 테마 상승세에 11.71% ↑
-
5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런던사무소 개소식·두바이 핀테크서밋 참석차 출국
-
6
우리투자증권, MTS서 장외국내채권 판매 서비스 개시
-
7
인엑스, 국내 코인마켓거래소 중 점유율 1위
-
8
[MK시그널] HD현대, 고부가가치 선박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에 주가 상승세···MK시그널 추천 후 상승률 8.73% 기록
-
9
[MK 골든크로스 돌파종목 : 마음AI(377480) & 전진바이오팜(110020)]
-
10
[MK시그널] 플라야 호텔&리조트 매도신호 포착, 수익률 68%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