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김준기문화재단·DB증권, 제11회 DB GAPS 투자대회 개최

우수민 기자(rsvp@mk.co.kr)

입력 : 2025.05.12 10:45:50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 중심
6월 6일까지 온라인 접수
상위 30개팀에 장학금 수여




DB증권은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증권이 주관하는 ‘제11회 2025 DB GAPS 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DB GAPS 투자대회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자산 배분 전략을 중심에 둔 실전 투자 대회다. 단순 수익률 경쟁을 넘어 자산운용 철학과 전략 창의성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지난 10회 대회는 전국 135개 대학, 1006개팀(3018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 없이 본선으로만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국내외 주요 자산(주식, 채권, ETF 등)을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직접 설계하고 운용하게 된다. 모든 참가자는 DB증권이 이번 대회를 위해 무상으로 제공하는 모의투자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전처럼 자산을 운용한다. PT발표와 토론대회를 통해 수익률뿐 아니라 투자 논리, 전략 독창성, 위험관리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는다.

참가 접수는 6월 6일까지 DB GAPS 투자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전문대학 재학생과 휴학생 누구나 팀(1~3인)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종료 후에는 우수팀을 시상한다. 수익률 상위 30개팀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상위 2개 우수팀에게는 ‘CES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세계 최대 규모 전자 박람회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우수팀에게는 DB증권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우대, DB김준기문화재단 석박사 장학금 지원 자격 부여와 같은 연계 혜택이 함께 마련됐다.

DB증권 관계자는 “DB GAPS 투자대회는 투자 지식을 단순히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전략을 세우는 경험을 통해 차세대 금융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라며 “금융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3 12:37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