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쿠아펫랜드 등과 손잡고 지역 일자리 창출

김인유

입력 : 2023.04.18 16:21:01
(시흥=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시흥시는 18일 시청에서 ㈜아쿠아펫랜드, ㈜레플커뮤니케이션과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시민 우선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흥시-아쿠아펫랜드 등과 손잡고 지역일자리창출
(시흥=연합뉴스) 경기 시흥시는 18일 시청에서 ㈜아쿠아펫랜드, ㈜레플커뮤니케이션과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시민 우선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아쿠아펫랜드 심홍석 대표이사, 임병택 시흥시장, 레플커뮤니케이션 이기현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3.04.18 [시흥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새로운 일자리에 시흥시민 우선 채용 ▲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 ▲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관상어 클러스터인 아쿠아펫랜드는 시흥시 정왕동 거북섬 인근 부지에 지난해 10월 준공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 관상어 산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레플커뮤니케이션은 아쿠아펫랜드 내에 키즈 카페 및 직업체험 테마파크 '브레드 이발소 타운'을 조성해 5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전문 인력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아쿠아펫 온앤오프 마케터 양성 과정, 관상어 관리사 양성 과정(기초), 어린이 직업체험 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총 59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했으며, 이 가운데 27명이 취업했다.

아쿠아펫랜드
[시흥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올해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관상어 전문 인력 양성 과정 외에 시 자체 사업으로 아쿠아펫 관리·판매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hedgehog@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09 20:1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