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CF”...고객참여형 삼성증권 ISA 광고 ‘눈길’
권오균 기자(592kwon@mk.co.kr)
입력 : 2024.11.26 16:06:43
입력 : 2024.11.26 16:06:43
ISA 3가지 혜택 광고에 담아
고객의 목소리로 진정성 전달
고객의 목소리로 진정성 전달
삼성증권이 광고에 실제 고객을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 회사는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절세를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만능 절세 계좌’라고 불리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 등장한 출연진들은 삼성증권의 SNS(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선정된 고객들로 삼성증권과 거래하고 있는 고객들이다.
서류 모집 단계에서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높은 참여율이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국내 유수의 광고 기획자, CF 감독 등 전문가들의 엄격한 서류 심사 절차와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최종 7명을 선발했다.
이번 광고의 배경음악은 가수 장기하의 ’부럽지가 않어‘를 활용했다. 삼성증권 브랜드전략팀 이창훈 팀장은 “고객과 함께 만든 광고를 통해 삼성증권의 ISA서비스의 강점과 고객을 향한 진정성이 함께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광고에는 삼성증권 ISA 계좌를 가진 고객들이 등장해 ISA 계좌는 왜 삼성증권이 강자인지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실제 보이스로 이야기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미 114만명의 업계 최다 ISA 계좌 수를 보유한 삼성증권은 이번 광고를 통해 다른 금융사와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절세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삼성증권 ISA의 차별화된 혜택 3가지로 ‘절세 계산기’, 투자 종목을 추천해주는 ‘고수PICK’, 전담 PB와 직통으로 상담할 수 있는 전용 유선상담 서비스 ‘ISA 상담소’ 등이 광고에 담겼다.
‘절세 계산기’ 서비스는 금융상품을 일반계좌와 ISA 계좌에서 투자했을 경우의 절세되는 금액을 바로 비교해준다. 누구나 쉽게 절세 금액을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을 담았다.
‘고수PICK’ 서비스는 ISA에서 투자하면 좋을 종목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흔히 투자에 앞서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초보 투자자들을 위해 준비된 서비스로, 시장 전망뿐만 아니라 삼성증권 ISA 고객 중 전월 투자 성과 기준 상위 1000명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의 순위를 알려준다.
‘ISA상담소’는 ISA 전담 PB와 ISA계좌에 대해서 곧바로 상담할 수 있는 전용 유선 상담 서비스로, 쉽고 빠르고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
삼성증권의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는 고객들의 목소리에서 시작됐다. 삼성증권의 고객들이 ISA 계좌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설문 조사를 통해 확인했다.
삼성증권은 단순한 고객 의견 수집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의 의견을 실제 서비스에 녹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내년 1% 성장 전망에 ··· 골드만삭스 “美시장서 韓기업이 중국 몫 뺏어와야”
-
2
“지금이 기회?”…천당 지옥 오가는 알테오젠에 증권가 평가는
-
3
증시요약(3) - 특징 테마
-
4
일임형 ISA 수익률 상위, 해외주식형 MP가 석권
-
5
DL, 최대주주등 소유주식수 22,500주 증가
-
6
KIC, 런던 진출 국내 투자자와 ‘2025 경제 전망’ 논의
-
7
증시요약(6) - 특징 상한가 및 급등종목
-
8
티케이케미칼, 대한해운(주) 주식 처분 결정
-
9
휴전 가능성에 방산주 '뚝' 美 국방예산 삭감도 악재
-
10
미래에셋, 인도 셰어칸證 5700억에 인수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