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오르비텍,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원자력산업 공로 인정

입력 : 2023.05.02 13:31:46
제목 : [TOP's Pick] 오르비텍,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원자력산업 공로 인정
국제원자력에너지산업전 참여

[톱데일리] 오르비텍이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국제원자력에너지산업전(INEX2023)'에 참여했다.

경북도·경주시·한국수력원자력··한국원자력산업협회 공동 주최로 지난달 4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국내 원전산업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홍보하고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행사에는 한국수력원자력, 한전KPS,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에너빌리티,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원자력연구원 등 국내 원전 대표 기관이 참여했다.

올해 행사에선 원전건설에 필요한 설비와 기자재, 운영, 정비, 안전 외에도 원전해체 등 원자력산업의 전 분야에 걸친 기술·제품과 방사선 관련 응용분야까지 선보였다.

행사 첫날에는 한수원, 한전KPS, 한국전력기술 등 주요 원전 공기업이 '동반성장 사업설명회'를 열고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25일에는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해외 수출상담회'도 개최돼 아랍에미리트(UAE), 이집트 등 해외 원전사업 참여기회에 대한 상담과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올해는 2023 원자력산업국제회의(ICAPP2023)도 동시에 개최됐다. ICAPP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과 일본, 프랑스 원자력학회를 주관으로 각국을 순회하며 개최되는 원자력 발전기술에 대한 국제 학술대회로 국내서 열린 건 10년 만이다. 이번 회의에도 600여명의 국내외 원자력 연구자들이 참가해 다양한 원전 신기술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오라노, 웨스팅하우스, 프라마톰 등 5개 해외기업과 우수 중소·중견기업, 28개 한수원 협력사 등 4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이날 본 회의에서 오르비텍은 원자력산업 진흥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오르비텍 관계자는 "국제적인 행사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추후에도 국내 원전산업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혔다.





톱데일리
윤신원 기자 yoon@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5.23 15:30
오르비텍 2,660 155 +6.19%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25 05:3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