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삼부토건, 우크라이나 코노토프시와 재건사업 MOU
입력 : 2023.05.23 14:51:56
제목 : [TOP's Pick] 삼부토건, 우크라이나 코노토프시와 재건사업 MOU
북동부 수미주(州) 소속 도시[톱데일리] 국내 건설회사 삼부토건이 우크라이나 현지 도시와 재건 협약을 맺고 복구사업에 참여키로 했다.
삼부토건은 23일 폴란드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글로벌 재건 포럼에 참석해 우크라이나 북동부 도시 코노토프(Konotop)시와 재건사업에 대한 포괄적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노토프는 우크라이나 북부 수미주(州)에 속한다. 수미주의 면적은 43.78km²이며 인구는 8만3500여명이다.
이응근 삼부토건 대표이사는 행사에서 코노토프(Konotop)시와 재건사업 관련 협약 체결 사실을 공개하면서 "복구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의 연설을 시작으로, 복구가 시급한 우크라이나 도시들에 대한 발표 및 관련 논의가 이어졌다. 복구사업이 논의되고 있는 도시는 코노토프(Konotop), 마리우풀(Mariupol), 부차(Bucha), 이르핀(Irpin), 타라시차(Tarashcha) 등이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jshin@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1.01 09:00
삼부토건 | 0 | 0 | 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삼성전자, 25년2분기 연결 영업이익 4.60조원, 컨센서스 추정치 하회
-
2
대체거래소(NXT) 애프터마켓 상승률 상위종목
-
3
증시 오늘 '핫이슈' "시진핑 실각? 건강이상? 곧 밝혀진다"
-
4
신차 사지 않는 20·30대…60·70대 비중은 10년새 최고
-
5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7:30
-
6
개장전★주요이슈 점검
-
7
“카카오, 신정부 AI 정책 최대 수혜주”…목표가↑
-
8
“오늘 코스피 긴장되네”...삼성전자 ‘어닝쇼크’에 美 관세통보까지
-
9
“LG전자, ‘가전 왕좌’ 지켰지만 ‘이것’에 발목”…목표가↓
-
10
배당수익률 상위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