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15만명 찾아…성황리 폐막

이상학

입력 : 2023.06.19 11:43:02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의 대표 축제인 막국수닭갈비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3일 드론 1천대로 펼치는 쇼
[촬영 이상학]

막국수닭갈비축제조직위원회는 지난 13일부터 6일간 삼악산 케이블카 주차장에서 열린 축제에 15만명 이상이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19일 밝혔다.

'막!즐겨봐, 꼭!해봐'를 주제로 열린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엔데믹 후 본격적인 대면 축제이자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후 첫 번째 축제로 관심을 모았다.

특히 올해는 춘천에서 처음으로 1천 대의 드론을 활용해 축제장 밤하늘에 공연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또 인기가수 공연과 함께 일반인이 참여하는 어쩌다 콘서트, 제1회 강원도향토음식요리경연대회, 실버가요제 등이 풍성하게 열렸다.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
[조직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벤트로 마련한 닭갈비&막국수 뷔페와 200인분 막드림, 닭드림 등도 축제를 풍성하게 했다.

이 밖에 먹거리 축제 특성상 사용 빈도가 높은 1회용품을 최대한 줄이고, 그동안 불만이 많았던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축제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열린 막국수닭갈비축제는 그동안 불만으로 지적됐던 사항을 개선하고 새로운 시도로 대표 향토 음식 축제를 만들고자 했다"며 "올해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내년에 더 풍성한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05 13:2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