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에 'K-패션 브랜드존'
전성훈
입력 : 2023.07.11 08:59:36
입력 : 2023.07.11 08:59:36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HDC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서울 용산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 4층에 'K-패션 브랜드존'을 개점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알롱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브랜드 첫 오프라인 매장을 차렸고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키르시, 벤셔먼 등은 첫 면세점 단독 매장을 열었다.

[HDC신라면세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외에 큐레이션 편집숍을 표방하는 어프로치 서울, 엠블러, 세인트페인, 문페어리 등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HDC신라면세점은 엔데믹(endemic·풍토병화된 감염병) 이후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이들의 면세점 이용 빈도 또한 증가함에 따라 이번 특화존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드라마와 케이팝(K-POP) 등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해외에서 한국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면세점 관계자는 "K-패션 브랜드존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물론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lucho@yna.co.kr(끝)
우알롱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브랜드 첫 오프라인 매장을 차렸고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키르시, 벤셔먼 등은 첫 면세점 단독 매장을 열었다.

[HDC신라면세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외에 큐레이션 편집숍을 표방하는 어프로치 서울, 엠블러, 세인트페인, 문페어리 등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HDC신라면세점은 엔데믹(endemic·풍토병화된 감염병) 이후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이들의 면세점 이용 빈도 또한 증가함에 따라 이번 특화존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드라마와 케이팝(K-POP) 등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해외에서 한국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면세점 관계자는 "K-패션 브랜드존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물론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luch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1조 대어 ‘시그니쳐타워’ 인수전 개막…국내외 4곳 인수 도전장
-
2
상속세 개정 물건너 가나…기재부 장관 후보 “상속세 완화 여러 의견”
-
3
법인세 인상되나…구윤철 기재부장관 후보 “韓 법인세, 다른 나라 보다 낮아”
-
4
뛰는 대장주 위에 나는 비트코인…트럼프에 엇갈린 주요국 자산시장
-
5
'경영난' 닛산, 日공장 2곳 3년내 생산 종료…"성장 위한 결단"(종합)
-
6
'케이블 제조업체' 티엠씨, 코스피 상장예심 신청
-
7
세종바이오팜 삼성루테인아스타잔틴400 회수…함량 부적합
-
8
'랜섬웨어' SGI서울보증 복구 길어질 듯…"피해고객 전액보상"(종합)
-
9
與농해수 의원들 "대미 관세협상서 농업·농민 희생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