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보급 나서

텔스타홈멜과 스마트팩토리 구축·마케팅 공동협력 MOU
김보경

입력 : 2023.07.11 09:53:46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두산로보틱스가 국내 기업과 손잡고 협동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보급에 나선다.

두산로보틱스는 경기도 분당 두산타워에서 텔스타홈멜과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마케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보급 확대
[두산로보틱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텔스타홈멜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LINK5'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기업으로, 현대차 제조라인 디지털화 사업과 AI 스마트팩토리 국책 프로젝트 등에 참여했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MOU에 따라 협동로봇 공급 및 티칭 서비스와 제조 솔루션을 제공한다.

텔스타홈멜은 스마트팩토리 컨설팅과 설계, 라인 제작, 구축 등을 담당한다.

또 두 기업은 국내외 영업과 마케팅 활동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두산로보틱스는 용접을 비롯해 물건을 빠르게 집어서 옮기는 픽앤플레이스, 가공물을 투입하고 완성품을 꺼내는 머신텐딩, 제품을 팔레트 위에 쌓는 팔레타이징 등 다양한 협동로봇 제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는 "이번 MOU는 미국 로크웰 오토메이션에 이어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기업과의 두 번째 협력"이라며 "위험하거나 단순 반복적인 공정을 협동 로봇이 수행하고 사람은 더 고부가가치의 일에 집중함으로써 제조 현장의 생산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vivid@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5 19:5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