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R] 모아데이타 계열사 메디에이지, 패밀리타운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MOU 체결
입력 : 2023.08.30 09:21:00
제목 : [기업IR] 모아데이타 계열사 메디에이지, 패밀리타운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MOU 체결
커뮤니티 앱 패밀리타운에 각종 가족건강 콘텐츠 멤버십으로 제공…”앱 하나로 간편하게 관리”[사진 _ 왼쪽부터 메디에이지 김영민 본부장, 비밀리 진찬용 대표이사, 메디에이지 이건웅 대표이사, 비밀리 노한나 실장]
인공지능 전문기업 모아데이타의 계열사 메디에이지 (대표이사 이건웅)는 온가족 일상 커뮤니티 플랫폼 패밀리타운(Familytown)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디에이지와 패밀리타운은 각 사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헬스케어 빅데이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홍보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패밀리타운은 가족 간 대화는 물론 여행, 사진앨범, 건강체크, 선물하기 등 각종 콘텐츠를 멤버십으로 제공하는 ‘가족 커뮤니티 기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에 무설치 PC버전도 이용 가능한 높은 편의성과 독창적인 대화 기능들, 점차 확장되는 멤버십 콘텐츠 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로 메디에이지의 의학생체 나이분석, 종합건강위험도평가, 맞춤영양분석 정보 등 양질의 콘텐츠들이 패밀리타운 건강 맴버십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라이프스타일 핵심 영역인 가족건강 콘텐츠를 패밀리타운에 대거 추가하여 앱 하나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패밀리타운 관계자는 “나와 가족의 소중한 건강데이터를 패밀리타운 멤버십으로 간편하게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가족 일상에 밀접한 콘텐츠들을 꾸준히 업데이트해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메디에이지 관계자는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가로 건강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기술(AI) 활용 등 보다 지능화/고도화된 통합 서비스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 상기 (보도)자료는 인포스탁 온라인IR 회원사인 상장기업에서당해 기업의 주주, 투자자 등을 포함한 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채널 등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따라서 자료에 대한문의는 해당 기업 주식 담당자에게 직접 하시기바랍니다.
*상장기업의 목소리를 신속, 정확하게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인포 스탁 On Line IR 서비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7.04 15:30
모아데이타 | 1,329 | 19 | -1.41%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AI 시대인데 많이 올랐어도 믿어야”…‘이 업종’ 여전히 사랑받는 이유는
-
2
"폭염, 우유 생산량 최대 10% 감소시켜…냉각장치 효과 제한적"
-
3
“원전 뜬다고 특정기업 몰빵했다간”…위험 분산·세혜택 챙기려면 ETF
-
4
주유소 기름값 3주 연속 상승…"다음 주부터 하락 전망"
-
5
올트먼 오픈AI CEO, 민주당 비판하며 "소속감 느끼는 정당 없어"
-
6
[부동산캘린더] 내주 전국 8천845가구 분양…전주보다 2천370가구↑
-
7
무한 경쟁에 공공성 약화한 TV홈쇼핑…"블랙아웃 가능성 여전"
-
8
강원 낮 최고 35도 무더위…내륙·산지 흐리고 빗방울
-
9
“외국인 韓부동산 사려면 자기자본 절반·국내 체류 1년 이상”…野, 개정안 발의
-
10
납북자가족, 대북전단 중단 선언한다…8일 파주시와 공동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