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유통] 동원그룹,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3' 참가 外

입력 : 2023.10.04 09:43:49
제목 : [TOP's Pick] [유통] 동원그룹,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3' 참가 外
다이소, '하나페이 QR결제 이벤트' 진행… 오뚜기, '컵누들 마라탕' 출시

◆ 동원그룹,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3' 참가


[톱데일리] 동원그룹이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3'에 참석. 아누가는 2년마다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전 세계 100여개국 약 8000개 기업이 참가. 동원그룹은 가정간편식 브랜드 '양반' 제품과 함께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등 총 90여종 제품을 전시. 동원산업은 참치와 연어 등 고품질 및 지속 가능한 수산물을 선보이며, 동원홈푸드는 소스와 시즈닝, 파우더 등 조미식품을 선보일 예정.

한 줄 코멘트 => '세계 종합 식품 기업' 목표 달성 위해 해외 공략 박차

◆ 아성다이소, '하나페이 QR결제 이벤트' 진행


아성다이소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다이소 매장에서 '하나페이 QR결제'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500 하나머니'를 적립하는 방식.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며, 적립된 '하나머니'는 송금, 환전, 하나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등 현금처럼 사용 가능. 이벤트 기간 동안 매월 1인 2회 참여 가능.

한 줄 코멘트 => 다양한 혜택으로 신규 고객 늘릴까

◆ 오뚜기, '컵누들 마라탕' 출시


오뚜기가 마라탕을 150칼로리(kcal)로 즐길 수 있는 '컵누들 마라탕'을 출시. 이번 신제품은 기존 컵누들과 마찬가지로 밀가루 대신 감자, 녹두 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으며, 두부피 건더기를 작용한 것이 특징. 사골 국물에 마라와 땅 콩, 참깨가 어우러진 국물과 마라탕 전문점 1.5단계 맵기를 재현한 제품. '컵누들 마라탕'은 4일부터 오뚜기몰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며, 4일 오후 7시에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출시 기념 방송을 진행.

한 줄 코멘트 => 칼로리 걱정 없는 마라탕? MZ세대 인기 끌까

◆ 롯데웰푸드 '크런키', 방탄소년단과 첫 협업


롯데웰푸드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첫 협업을 진행하며 '크런키 X 방탄소년단' 제품을 한정판 출시. 해당 제품은 크런치 제품의 단면이 좌우로 배치돼 있으며, 크런키 글자를 사용해 화려한 조명이 있는 무대를 표현한 것이 특징. 패키지 가운데 부분에는 방탄소년단 멤버의 이미지를 삽입. 이번 협업 제품은 총 8종으로 방탄소년단 개별 이미지가 삽입된 7종과 단체 이미지가 들어간 1종으로 구성. 롯데웰푸드는 이달 중 '크런치 더블크런치바'도 방탄소년단 한정판 제품을 선보일 예정.

한 줄 코멘트 => 방탄소년단 인기 효과로 '크런키' 다시 주목 받을까


톱데일리
변정인 기자 ing@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4.22 15:30
동원산업 43,250 550 +1.29%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23 03:0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