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베이비스텝 최고 수혜주는”…주식 초고수 매수 몰린 이 종목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3.02.02 10:09:05
[수익률 상위 1% 투자자 9시30분 거래동향]
“실적 바닥 지났다” SK증권 순매수 1위
AP위성·현대로템·오스템임플란트 매도


주식 초고수들의 순매수 순위. <사진=미래에셋엠클럽>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2일 오전 9시 30분 기준 SK증권, 이루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아프리카TV, 에코프로비엠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순매도한 종목은 AP위성, 현대로템, 에이비엘바이오, 오스템임플란트, 나무가 순이었다.

2일 미래에셋엠클럽(m.Club)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개장 이후 9시 30분까지 SK증권을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SK증권은 오전장에서 최대 8.6%까지 급등했다. 금리 인상 국면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는 인식에 더해 실적이 바닥을 지났다는 전망이 더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통해 베이비 스텝(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에 나선 점도 호재로 작용했다.

주식 초고수들은 이날 최대 19%까지 급등한 이루다 주식도 대거 사들였다. 갤럭시아머니트리도 대거 매집했는데 최근 정부가 증권형토큰(STO) 발행을 허용하고 유통체계를 조성하겠다고 발표한 점이 주가 상승 동력으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지난 1월 95% 급등했다.

주식 초고수들의 순매도 순위. <사진=미래에셋엠클럽>


한편 주식 초고수들은 AP위성을 가장 많이 팔았다. AP위성 주가는 이날 최대 17.6%까지 올랐는데 차익 실현 매물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의 위성통신 분야 투자 강화, 민간 우주기업 국내 진출 등이 호재로 작용한 모습이다.

그 밖에 최근 주가가 박스권을 그리고 있는 현대로템에도 매도세가 몰렸다. 경영권 분쟁 발생으로 신고가를 달성한 오스템임플란트도 차익 실현 매물이 출현하는 모습이다.

2일 오전 서울 명동 하나은행 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1.15 09:3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