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유통] "캠핑도 식후경" 오뚜기, '먹핑' 문화 공략 속도 外
입력 : 2023.10.31 09:45:44
제목 : [TOP's Pick] [유통] "캠핑도 식후경" 오뚜기, '먹핑' 문화 공략 속도 外
에이블씨엔씨 미샤, 명동 매장 리뉴얼…교촌치킨, '교촌1991스쿨' 6기 성료◆ 오뚜기, 캠핑서 음식 즐기는 '먹핑' 문화 공략

[톱데일리] 오뚜기가 자연 속에서 음식을 먹으며 캠핑을 즐기는 '먹핑' 문화 전파에 앞장. 캠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오뚜기가 다양한 활동 전개하며 캠핑 수요 적극 공략. 지난 6월 '제1회 오뚜기 푸드캠핑' 개최하며, 참가자들에게 자사 제품으로 구성한 웰컴 키트와 놀거리들을 준비. 오뚜기는 매년 행사를 이어간다는 계획. 이달에는 강원도 인제군에서 열린 캠핑 행사 'Snow Peak way'에 참여. 오뚜기는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 운영해 자사 제품을 간식으로 제공.
한 줄 코멘트 => 다양한 이벤트로 캠핑러들 선택 받을까
◆ 에이블씨엔씨 미샤, 명동 매장 리뉴얼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최근 '명동 메가스토어점'의 인테리어 리뉴얼을 완료. 미샤 명동 메가스토어점 경우 올해 상반기 매장 순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월평균 313% 증가했으며, 9월 리뉴얼 이후 한 달간 일평균 매출이 전월 대비 약 40% 증가. 건물 외관은 미샤를 상징하는 붉은색과 글로벌 앰버서더 엘리자베스 올슨을 활용했으며, 기초 및 색조 평매대를 적용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상반기에만 4개 매장을 오픈했으며, 명동 상권에도 신규 매장 추가 개점 계획.
한 줄 코멘트 => 국내 시장 재도약 위한 사업 확대 박차
◆ 교촌치킨, '교촌1991스쿨' 6기 성료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 '교촌 1991스 쿨' 6기를 성료. '교촌1991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조리, 포장 등 치킨 제조 과정 전반에 참여할 수 있는 교촌치킨의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 '교촌필방'에서 열린 6기 교육에는 다양한 국적의 이주 배경 청소년 20명이 참여. 참여자들은 브랜드 교육을 들은 뒤, 메뉴 시식과 교촌필방 내부 투어를 진행.
한 줄 코멘트 => 고객과의 접점 늘리기 위한 체험 행사 확대
톱데일리
변정인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7.01 15:30
오뚜기 | 399,500 | 5,500 | +1.4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태광산업, 조단위 투자해 사업구조 재편…"생존 위한 조치"(종합)
-
2
[단독] 공정위, 인천·경기 사무소 수도권에 추가 설치 추진
-
3
“중국산 이기기 쉽지 않네”…위기에 빠진 한국기업들, 신용등급 줄강등 현실로
-
4
'닷새째 폭염' 전남서 가축 3만여마리 폐사…온열질환도 잇따라
-
5
노동계 1만1천260원·경영계 1만110원…최저임금 4차 수정안(종합)
-
6
식약처, '무신고 수입' 쿠쿠 전자레인지 오븐팬 회수
-
7
[속보] 노동계 1만1천260원·경영계 1만110원…최저임금 4차 수정안
-
8
극지연구소 김지희 박사, 남극환경보호위원회 부의장 선출
-
9
농식품부, '럼피스킨 발생' 프랑스산 소고기 수입 금지
-
10
“양육비 못 받으시면 나라가 먼저 드려요”…올해 하반기에 바뀌는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