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ETF 7종 명칭 변경

김태성 기자(kts@mk.co.kr)

입력 : 2023.11.29 10:48:30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ETF 7종의 명칭을 변경한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가 산출하는 ’KRX BBIG K-뉴딜지수’ 5종의 명칭이 바뀜에 따라 이날부터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TIGER ETF의 명칭을 변경한다.

△‘TIGER KRX BBIG K-뉴딜’→‘TIGER BBIG’ △‘TIGER KRX 2차전지K-뉴딜’→ ‘TIGER 2차전지TOP10’ △ ‘TIGER KRX 바이오K-뉴딜’→ ‘TIGER 바이오TOP10’ △’TIGER KRX 인터넷K-뉴딜’→ ‘TIGER 인터넷TOP10’ △ ‘TIGER KRX 게임K-뉴딜’→ ‘TIGER 게임TOP10’ 등이다.

같은 지수를 추종하는 레버리지 TIGER ETF 2종의 명칭도 함께 바꾼다. ‘TIGER KRX BBIG K-뉴딜레버리지’는 ‘TIGER BBIG 레버리지’로, ‘TIGER KRX 2차전지 K-뉴딜레버리지’는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로 변경된다.

‘TIGER KRX 2차전지 K-뉴딜레버리지’는 명칭 변경 외에도 총 보수도 기존 0.59%에서 0.29%로 인하한다. 이는 국내 상장된 2차전지 레버리지 ETF 가운데 최저 수준이다.

이번 명칭 변경 및 보수 인하를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12월 8일까지 TIGER ETF 홈페이지 이벤트 메뉴를 통해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도 연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대표는 “새롭게 태어난 TIGER BBIG ETF 시리즈는 2차전지, 바이오, 인터넷, 게임 등 구조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국내 신성장 산업 내 대표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특히 2차전지 레버리지 ETF의 경우 보수인하를 통해 접근성을 더욱 낮춘 만큼 투자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5 20:1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