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재인증
[팜뉴스=김태일 기자]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는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루다는 2020년 최초 인증 획득 후 올해 다시 한 번 인증을 받았다. 혁신도약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유효기간은 2026년까지다.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제도'는 연구개발 및 글로벌 진출 등 역량이 우수한 기업을 '혁신형 의료기기기업'으로 인증하고 집중 지원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혁신 도약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의료기기 매출액 500억 원 미만,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 8% 이상으로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이 유망한 기업을 말한다.
이루다 매출액은 17년부터 22년까지 연평균 기준 27% 증가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올 해 3분기 기준 매출액도 전년 대비 19% 증가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향후 꾸준한 매출성장을 기록하여 의료기기 매출액 500억원 이상,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투자 6% 이상 기업에게 인증되는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도약도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루다 김용한 대표는 "이루다는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 매년 매출액의 10% 정도를 연구개발에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R&D 투자와 혁신기술 개발로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환율안정 vs 경기부양'…오늘 새해 첫 금통위의 선택은
-
2
“계엄이 일자리도 빼앗아갔다”…작년 12월 취업자 수 확 줄었다는데
-
3
대상·농협·aT 등 52곳, 농어촌 ESG 적극 실천
-
4
비트코인, 예상 밑돈 근원 소비자물가지수에 10만달러선 탈환(종합)
-
5
가상화폐 비트코인, 8일 만에 10만 달러선 탈환
-
6
국토부, 내달 14일까지 드론 실증도시 구축·상용화 사업 공모
-
7
서울 고액체납 1천851억원…'탈세 암행어사'가 끝까지 쫓는다
-
8
신세계百, 신세계갤러리 청담서 '하나이 유스케전' 개최
-
9
한·중 FTA 서비스·투자 10차 후속 공식협상…4년 만에 재개
-
10
“오겜 상금이면 상장사 1천개 중에서 골라 산다”…좀비기업 방치하는 한국증시의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