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AI를 이용한 컨텐츠로, AI기술이 가진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에스페리온과 다이이찌산쿄 유럽은 상업적 분쟁을 해결하고 제품의 장기적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1억 2,500만 달러 규모의 협력 수정안에 합의했습니다.
- 이 수정안의 일환으로 다이이찌산쿄 유럽은 에스페리온에 단기적으로 1억 달러를 지급하고, 유럽의약품청(EMA)이 닐렘도와 누스텐디를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음 분기에 2,500만 달러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 미국 지방법원에 계류 중인 법적 소송은 이번 합의의 일환으로 기각될 예정입니다.
- 에스페리온은 유럽 및 기타 지역에서 제조 및 공급 책임을 다이이찌산쿄 유럽으로 이전하여 양사의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도모할 것입니다.
- 벰페도산, 에제티미브, 스타틴으로 구성된 3제 복합제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며, 이는 장기적으로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도자료 원본 보기]
[기업개요]
에스페리온 테라퓨틱스는 지질 관리 회사입니다. 회사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수치가 높은 환자 치료를 위한 1일 1회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및 상용화하는 데 주력하는 후기 단계 제약 회사입니다.
회사의 주요 제품 후보인 벰페도산은 표적 작용 기전을 가진 1일 1회 경구용 아데노신 삼인산(ATP)-구연산 분해효소(ACL) 억제제로, 콜레스테롤 생합성을 감소시키고 LDL 수용체를 상향 조절하여 높은 LDL-C 수치를 낮추면서도 근육 관련 부작용의 가능성을 낮췄습니다.
[최근실적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