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운용, ‘ARIRANG K리츠 ETF’ 월배당 전환…연 배당률 7% 기대
최근도 기자(recentdo@mk.co.kr)
입력 : 2024.02.01 10:34:18
입력 : 2024.02.01 10:34:18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K리츠fn ETF’의 분배(배당) 주기를 분기에서 월 단위로 변경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분배금 지급 주기 변경을 두고 투자자들의 배당 수익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돕기 위한 조치다.
적용시점은 올해 1월부터다. 1월 분배금은 40원, 월 분배 수익률은 약 0.59%(29일 종가 기준)이다. 연 환산 시 약 7%로, 시장 금리보다 높은 수준이다.
‘ARIRANG K리츠fn ETF’의 투자처인 리츠는 부동산을 직접 소유하거나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임대수익과 매각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당하는 상품이다.
특히, 리츠는 부동산 투자회사법에 따라 이익배당한도(배당가능이익)의 90% 이상을 주주에게 배당해야 한다. 90% 이상 배당하면 법인세를 면제받기 때문에 높은 배당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투자자들은 리츠를 통해 소액으로 부동산에 간접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부동산 자산가치 상승 수혜와 안정적인 배당수익이 가능하다.
‘ARIRANG K리츠fn ETF’의 주요 구성 종목은 △ESR켄달스퀘어리츠 △SK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롯데리츠 △KB스타리츠 △이리츠코크렙 △한화리츠 △삼성FN리츠 등이다. 국내 증시에 상장한 리츠 중 1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총보수는 0.25%이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위협…주적이란 의견에 동의 안 해"(종합)
-
2
“투자자에게는 기회입니다”…회사채 갈아타기 시즌이 왔다는데
-
3
트럼프"美, 무역·군사서 수십년간 수조달러 뜯겨…더이상 안돼"
-
4
정동영 "통일부 명칭변경, 여야 함께 의논할 사안…'한반도부'도 대안"(종합)
-
5
배경훈 과기장관 후보 "과총 등 비위행위 책임지는 것이 바람직"(종합)
-
6
뉴욕증시, 혼조 출발…트럼프 관세 경계 속 실적 시즌 대기
-
7
트럼프 탓하기 전에…"독일 수출경쟁력 9년째 감소"
-
8
EU "美 30% 관세 절대 안돼"…실망 속 협상전략 재정비(종합)
-
9
아스타, 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