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블’ 발행어음 화면 개편...고객 접근성 강화
오대석 기자(ods1@mk.co.kr)
입력 : 2023.02.15 17:58:52
입력 : 2023.02.15 17:58:52
KB증권은 고객의 발행어음 거래 시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을 위해 모바일 앱인 ‘마블(M-able)’의 화면을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KB증권 발행어음은 높은 신용도(신용등급AA+/한신평 한기평 NICE)를 바탕으로 수익성까지 겸비해 지난해 7조2000억원 판매를 기록했다.
KB증권은 초보 투자자도 모바일로 쉽고 편하게 발행어음을 거래할 수 있도록 KB증권의 대표 앱 마블의 발행어음 화면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간소화했다. 편리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하도록 개편했다.
단순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동선을 최소화했다. 기능 통합을 통해 투자현황과 사후관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 ‘My 발행어음’의 보유현황과 거래내역 화면에서 총자산과 가입 상품별 매수금액, 매매내역, 수익금, 만기 잔여일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상품 특징과 주요 정보를 이미지와 모션으로 표현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구현했다. 가상 투자 기능을 강화해 매수 금액을 입력하면 만기 시 예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어려운 상품명과 용어 대신 상품별 특징에 맞춰 네 글자의 별칭과 재미있는 설명으로 발행어음 네 가지 중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이번 마블 앱 발행어음 화면 개편은 고객의 경험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고객이 다양한 금융상품에 편하고 쉽게 접근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나홀로 사장’도 이젠 못해먹겠네요”…자영업 붕괴에 고용시장 22년만에 최악
-
2
[1보] 외교·산업부, 딥시크 접속 차단
-
3
日국립연구소, 美인텔과 차세대 양자컴퓨터 공동 개발 추진
-
4
"올트먼, 인도 저비용 AI 시스템 개발에 협력 의사 있어"
-
5
대명소노, 티웨이 상대로 '이사 선임' 의안 상정 가처분 신청
-
6
외교·산업부, 딥시크 접속 차단…카카오 등 기업도 '금지령'(종합)
-
7
혼다-닛산 합병 추진 무산되나…日언론 "닛산, 협상 중단 결정"(종합2보)
-
8
외교·산업부, 딥시크 접속 차단…카카오 등 기업도 '금지령'(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