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수익률 핀테크 중 ‘1위’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4.06.27 09:39:35
입력 : 2024.06.27 09:39:35
적극투자형 알고리즘, S&P500 웃돌아
증권·자산운용 등 전체 업종에선 2위
증권·자산운용 등 전체 업종에선 2위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의 투자 알고리즘이 핀테크 업체 중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27일 파운트는 자회사인 파운트투자자문이 운용 중인 퇴직연금 일임서비스를 위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중 하나가 누적수익률 21.9%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코스콤에서 진행 중인 제22차 테스트베드 시스템 심사를 통과한 전체 141개 알고리즘(적극투자형 기준) 중 핀테크 업체 중에선 가장 높은 수치다. 증권, 자산운용을 포함한 전체 업종에선 2위다.
파운트는 올 하반기 진행될 로보어드바이저의 퇴직연금 일임 운용에 대한 혁신금융 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 심사에 대비해 지난해 12월부터 ‘코스콤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정기심사’에서 총 9개의 알고리즘을 운용 중이다.
이중 하나인 ‘파운트_아시아기술주Focus(ETF)’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테크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산업군에 투자한다. 지난해 12월 운용을 시작한 후 약 6개월간 누적수익률이 21.9%(적극투자형 기준)에 이른다.
같은 기간 대표적인 벤치마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의 누적수익률은 17%로, 파운트의 알고리즘이 4%포인트 웃돌았다.
또한 장기적으로 높은 이익성장률을 기록한 미국 테크기업과 글로벌 하이엔드 소비재 섹터 중심에 투자하는 ‘파운트_테크&하이엔드(ETF)’의 누적수익률도 16.8%로 준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설립 초기부터 여러 금융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쌓은 금융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파운트 알고리즘의 분석력이 수치로 증명된 것”이라며 “연금,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자문 경험으로 퇴직연금 일임서비스에서도 연착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운트는 우리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현대차증권, 메트라이프, 한화생명 등에 펀드 및 퇴직연금 운용에 필요한 자문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 초 하나은행과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퇴직연금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하고 퇴직연금 투자일임 서비스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 26일 개막…발원제 봉행
-
2
경북개발공사, 수요자 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 발굴…사업 공모
-
3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30
-
4
한국마사회, 임차인 초청 청렴 소통 간담회 개최
-
5
日라피더스, 2나노 시제품 제작…"과제는 반도체 품질 안정화"
-
6
집중호우로 충남·전남 등 축구장 2만8천개 농작물 침수
-
7
다음 주 도우인시스·뉴로핏 코스닥 상장
-
8
[게임위드인] 코딩 몰라도 AI가 게임 만든다…'Verse8' 써보니
-
9
홍천군, AI 케어콜 서비스 추진…미래형 돌봄사업 주목
-
10
중국서 새로 출시된 AI '키미 K2'…"딥시크급 충격"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