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역대 최대 실적 달성…전년대비 영업익 약 486%↑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boyondal@mk.co.kr)
입력 : 2023.02.28 14:56:34 I 수정 : 2023.02.28 15:02:04
입력 : 2023.02.28 14:56:34 I 수정 : 2023.02.28 15:02:04
별도기준 매출액 81% 증가… 영업익 62억 흑전
올해 이익 창출 극대화로 주주 가치 제고 목표
올해 이익 창출 극대화로 주주 가치 제고 목표
![](https://wimg.mk.co.kr/news/cms/202302/28/news-p.v1.20230228.cb809342fb564603bd716ea5a2e6243e_P1.jpg)
큐브엔터 측은 “주요 아티스트들의 성공적인 컴백, (여자)아이들의 인기 상승에 따른 팬덤 확장으로 음반, 음원, 뮤직비디오 관련 매출이 대폭 증가했으며, 이러한 인기를 대변하듯 광고 문의가 빗발치며 광고 매출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다. 또한 대면 공연 및 해외 활동 재개로 당사 아티스트 역시 (여자)아이들의 월드투어를 비롯하여 국내외 많은 공연에 참여하며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공시에 따르면 별도기준 잠정 매출액은 약 643억원, 잠정 영업이익은 약 62억원을 기록했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여자)아이들이 발매한 앨범의 연이은 흥행 등에 힘입어 4분기에만 별도기준 잠정 매출 약 250억원, 잠정 영업이익 약 44억원을 기록하는 등 2022년은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되었던 엔터사업이 다시 부활한 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엔터부문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 회사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해 (여자)아이들이 발매한 앨범의 연이은 흥행으로 국내외 인기가 급증했으며, 음반/음원 등의 성적은 전작의 흥행 여부에 큰 영향을 받는 만큼 올해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 나갈 것으로 예상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IP를 통한 이익 창출 극대화를 통해 회사 가치가 시장에 충분히 반영돼 주주 가치가 제고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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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07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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