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로보택시, 27년 1분기 양산 가능성..2차전지 전망은?
TSMC, AI 수요 증가로 3분기 매출 36.5% 급증[바로가기]
테슬라의 로보택시 공개 행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월가에서는 로보택시 양산이 2027년 1분기에나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최근 공급망 조사를 바탕으로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이 아직 미국 정부의 승인을 받을 정도로 완성되지 않은 이유인데 이는 테슬라가 로보택시를 생산할 하드웨어 설계 및 제조 역량은 갖추고 있지만, 정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일부 주에서는 레벨 4 자율주행을 요구하고 있어, 2027년 1분기 양산 일정은 FSD가 그 시점까지 레벨 4 역량을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한편, 세계 최대 파운드리 업체인 TSMC는 3분기 매출이 작년 대비 36.5% 증가한 236억 2천2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AI 수요 증가에 힘입은 결과로, 각국 정부와 기업이 AI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AI 관련 지출이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을 강화해준다.
TSMC는 AI 모델 학습에 필요한 최첨단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체로, 전 세계적으로 AI 지출 급증 추세의 핵심 수혜 기업으로 꼽힌다.
또한, 미국반도체산업협회(SIA)는 8월 한 달간 전 세계 반도체 매출이 531억 달러(약 71조 6천319억 원)로 작년 동월 대비 20.6%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이와 관련해 테슬라의 로보택시와 AI반도체 선두 주자인 TSMC의 실적 발표로 인한 국내 증시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 NO.1 주식 파트너 MBN골드 김정환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김정환 매니저는 “최근 뉴욕증시는 국제유가가 하락하며 인플레이션 우려가 완화하자 저가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면 나스닥은 전장보다 108.70포인트(0.60%) 상승한 18,291.62에 장을 마쳤다”라며 “특히 알파벳이 미국 법무부가 구글의 검색시장 독점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 분할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1% 넘게 떨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정환 매니저는 “국내 증시는 삼성전자(-1.33%)는 3분기 실적 부진 여파가 이어지면서 5만전자(5만9천500원)로 주저앉았으나 SK하이닉스가 5% 가까이 오르면서 코스피 지수는 다시 2600선을 회복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라며 “3분기 실적 시즌이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 로보택시와 TSMC의 3분기 매출액 성장세가 지속 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에 대한 투자 전략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김정환 매니저의 무료 네이버밴드에 참여하면 관련 유망주와 증시 투자 전략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김정환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는 MBN골드 무료회원가입 후 무료주식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참여 가능하다.
▶ MBN골드 네이버밴드 공식 채널 오픈!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티웨이항공, NAVER, 태성, 중앙첨단소재, 고려아연
SK이노베이션, 금양, 한올바이오파마, 알테오젠, 보락
※ 매일경제TV MBN골드는 유사투자자문업자로서 개별 투자 상담 불가
※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
[ⓒ 매일경제TV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