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작년 영업이익 44.9%↓…“수익성 개선 총력”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hjk@mkinternet.com)

입력 : 2025.02.05 15:39:59
신세계인터내셔날 사옥.[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3.4% 감소한 1조308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8억원으로 44.9% 줄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은 3823억원(-2.6%), 영업이익은 3억원(-97.9%)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상기후와 소비심리 악화로 국내 패션시장 전반이 침체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4분기는 지난해 12월 통상임금 관련 대법원 판결에 따라 퇴직급여 충당금 등 일회성 인건비가 증가하며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통상임금 판례 변경 효과를 제거한 4분기 영업이익은 73억원 수준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K-뷰티 브랜드 어뮤즈를 인수하고,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재조정)을 통해 저효율 브랜드를 정리하는 한편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유통권을 확보하며 새로운 성장기반을 마련했다.

패션에서는 더로우, 에르뎀, 피비파일로와 같은 신명품을, 뷰티에서는 로에베퍼퓸, 베어미네랄 등 인기 브랜드를 신규 도입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사업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을 큰 폭으로 개선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고강도 체질개선을 통해 수익성 확보에 총력을 쏟는다. 이를 위해 컨틴전시 플랜(비상경영계획)을 수립해 ▲모든 비용 제로베이스 검토 ▲자산 효율성 극대화 ▲본업 경쟁력 확보 ▲효율 중심 업무 혁신을 중점 추진과제로 설정했다.

고정비는 전년 수준으로 동결하고 모든 비용에 대한 재검토와 보유 자산 활용도 점검을 통해 비용과 자산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본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체 브랜드에 대한 리브랜딩을 추진하고, 투자수익률(ROI) 중심의 전사적 업무 혁신에 나선다.

이와 함께 2024년 말 발표한 기업가치제고 계획에 따라 자사주 소각, 선진적 배당절차 확립 등 주주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실행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는 전사적 체질개선과 본업 경쟁력 확보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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