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5060세대 겨냥 '프로에이징 강좌' 확대
차민지
입력 : 2025.02.24 06:00:03
입력 : 2025.02.24 06: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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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백화점이 5060세대를 겨냥한 '프로에이징'(Pro-aging) 강좌를 대폭 늘린다.
프로에이징은 노화를 인위적으로 막으려는 '안티에이징'과 달리, 자연스러운 노화를 받아들이면서 건강하고 진취적인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2일 개강하는 롯데문화센터 봄학기 강좌에서 웰니스 관련 강좌를 지난해보다 20% 늘리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롯데문화센터 전체 수강생 중 5060세대 비중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10%포인트 증가했다.
주요 강좌로는 유명 재활 운동 전문가가 진행하는 '덕재쌤의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고, 늙지 않는 비법'과 인플루언서 '제시언니'의 '바디핏 근력운동 저속노화편' 등이 있다.
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강좌도 개설한다.
지난해 롯데문화센터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강좌를 찾는 수강생 수는 전년 대비 160% 증가했다.
유명 제철 요리 전문 인플루언서 '제철음식연구소'의 '봄 제철 음식 만들기', 경운스님의 '슬로우 에이징 레시피' 등 일반 가정식부터 사찰음식, 키토제닉 식단까지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뷰티 분야에서는 항노화 전문의와 함께하는 '건강하게 나이드는 피부 관리법', '마스크팩 D.I.Y(직접 만들기)', '시니어 헤어 스타일링' 등 5060세대 맞춤형 강좌를 마련했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기대수명이 120세 시대를 바라보면서 프로에이징과 웰니스 관련 콘텐츠 수요가 지속해 증가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문화센터 콘텐츠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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