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쇼코리아 '울주전시관' 인기…관광지 드론 배송에 관심

이순걸 울주군수 "차세대 드론산업 중심되도록 혁신"
장영은

입력 : 2025.02.27 09:04:19


배달점에서 드론이 배송한 물품 수령하는 이순걸 울주군수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DSK 2025'(드론쇼코리아)에서 울주전시관을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드론 전문전시회 및 콘퍼런스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고 있다.

울주군은 202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행사에 참여해 울주전시관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드론 인프라와 첨단 드론 정책 등 다양한 드론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전시물은 드론통합관제차량, 드론스테이션, 산불감시 드론, 배송드론 등이다.

또 드론특별자유화구역과 드론실증도시 등을 소개해 드론 표준도시 울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2회 울주 드론 페스티벌도 홍보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 드론 전시회 'DSK 2025' 개막
(부산=연합뉴스) 강선배 기자 = 26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DSK 2025(드론쇼코리아)'에서 참석 내빈들이 베셀에어로스페이스 부스에서 수직 이착륙 중형 무인기 등을 살펴보고 있다.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DSK 2025'에는 15개국에서 206개 사 1130개 부스 규모로 참여해 28일까지 첨단 유무인 드론을 선보인다.2025.2.26 sbkang@yna.co.kr

특히 지난해 울주군 주요 관광지에 드론 배송을 시작한 드론실증도시 사업에 대해 관련 업체와 지자체 관심이 이어졌다.

배송이 힘든 산악관광지인 영남알프스 간월재에서도 드론을 활용한 배송으로 등산객이 배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또한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사업으로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상황에서 드론을 활용한 효율적인 인파 관리 시스템과 드론의 불법 비행을 탐지하고 방지하는 드론 탐지 시스템 등 드론을 활용한 안전관리 부분도 우수하다는 평가가 잇따랐다.



울주군, K-드론배송 우수기관 선정
(울산=연합뉴스) 11일 울산시 울주군이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주최, 항공안전기술원 주관 '2024년 드론 안전 및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K-드론배송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상을 받았다.2024.12.11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이순걸 울주군수는 "이번 드론쇼코리아 참가를 통해 드론 기술의 중요성과 발전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데 울주군이 앞장서겠다"며 "앞으로 울주군이 차세대 드론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드론특별자유화구역과 드론실증도시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지속적인 혁신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young@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3 00:03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