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극지연구소와 '남극 미생물 활용 소재 개발' 맞손
차민지
입력 : 2025.02.27 09:06:59
입력 : 2025.02.27 09:06:59

[코스맥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 코스맥스[192820]그룹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극지연구소와 '극지 유용 미생물 자원 발굴 및 화장품 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날 열린 협약식에는 강승현 코스맥스비티아이 R&I센터 부원장과 신형철 극지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 극지 미생물 자원 발굴 및 화장품 소재 개발 ▲ 극지 환경 노출에 따른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 극지 바이오 기반 기술 개발 성과물의 산업화 협력 등을 약속했다.
극지 미생물은 극저온, 극건조, 고염분, 강한 자외선 등 극한 환경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피부 효능 물질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코스맥스그룹은 전했다.
코스맥스는 남극 생물 자원 발굴을 통해 국내는 물론 혹독한 기후 환경을 가진 국가를 겨냥한 제품을 개발할 방침이다.
코스맥스는 2011년부터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시작해 2019년 세계 최초로 관련 화장품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현재까지 3천여종 이상의 미생물을 확보했다.
chach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트럼프 경제고문이 세운 비트코인 투자회사···개장 전 거래에서 500% 급등
-
2
미중 '관세폭탄' 멈추고 90일 휴전…115%p씩 상호관세 대폭 인하(종합3보)
-
3
“배당 늘려라” 정치권 드라이브 걸자…우선주에 자금 몰린다
-
4
“반갑다 저유가”…비관론에 휩싸여있던 석유화학, 원가 경쟁력에 기지개 켠다
-
5
뉴욕증시, 미중 관세인하에 급등 출발…나스닥 개장 초 3%대↑
-
6
[속보] 트럼프 "시진핑과 이번 주말에 통화할 수도"
-
7
[속보] 트럼프 "中과의 합의에 車·철강·의약품 관세 포함 안 돼"
-
8
[속보] 트럼프 "中과의 합의에서 가장 큰 건 중국시장 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