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C, 글로벌 명품 유모차 브랜드 ‘스토케’ 매각 타진
홍순빈 기자(hong.soonbin@mk.co.kr)
입력 : 2025.02.28 18:26:38 I 수정 : 2025.02.28 18:49:13
입력 : 2025.02.28 18:26:38 I 수정 : 2025.02.28 18:49:13

2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NXC는 스토케 매각을 위해 잠재적 원매자들을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NXC측은 크게 부정하지 않고 있다.
NXC 관계자는 “다수의 포트폴리오 회사에 대한 투자 및 운영 전략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특정 사안에 대해선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글로벌 유아용품 제조업체인 스토케는 고급 유아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3년 매출 비중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이 62%로 나타났다.
국내에선 스토케가 ‘유모차계 밴츠’로 불리며 명품 유모차로서의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NXC는 2013년 약 5000억원 가량을 스토케에 투자했다.
당시 게임업계에선 ‘뜬금없다’는 반응이 주를 이웠지만 실적 성장이 계속돼 NXC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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