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 직원 부문 수상
정유정 기자(utoori@mk.co.kr)
입력 : 2025.03.10 18:33:31
입력 : 2025.03.10 18:33:31

SK증권이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남미경 WM전략부 팀장이 ‘우수 금융회사 직원 부문’ 금융투자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 금융회사 본·지점이 인근 초·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하고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민관협력 CSR 프로그램이다.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금융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실생활 중심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금융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남 팀장은 2009년부터 인천 소재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중·고등학교까지 금융교육을 꾸준히 이어왔다.
또 단순한 강의식 교육을 넘어 학생들과 소통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남 팀장은 특히 금융사기 예방법, 불법 사채의 위험성 등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전달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1사1교 금융교육 강사로 처음 참여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사 양성 교육을 맡으며, 회사 차원에서도 금융교육 강사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등 금융교육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SK증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습관을 형성하고 금융 이해력을 높이는 것은 미래 금융 소비자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금융교육 결연 학교를 확대하고, 수능 이후 고등학교 3학년 등 금융이 꼭 필요한 시기의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금융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삼성 갤럭시 '폴드7·플립7', 오늘밤 전 세계 첫 공개
-
2
"머스크의 스페이스X, 기업가치 500조원대로 주식거래 추진"
-
3
“다시 미장 한번 해볼까나”…발길 돌리는 서학개미들, 미국주식 사모은다
-
4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5
뉴욕증시, 트럼프 관세 발언에 피로감…혼조 마감
-
6
카드사 상생압박 커진다…정부, 소비쿠폰 가맹점수수료 인하요구
-
7
집값 오르니 주택연금 가입 넉 달 만에 감소
-
8
무상보육·아파트 임대료 동결 급진 공약에도…재벌들 지지 이끌어낸 이 남자
-
9
일상 속 배달부터 전장까지…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개막
-
10
국내 기업 정보보호 투자, 매출의 0.1%…"AI 시대에 투자 소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