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HDC현산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 협력

입주자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민선희

입력 : 2025.07.23 10:16:37


하나은행-HDC현대산업개발 업무협약 체결식
(서울=연합뉴스) 이호성 하나은행장(왼쪽)과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 및 입주자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2025.7.23 [하나금융그룹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하나은행은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의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에 전략적 금융 파트너로 협력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HDC현대산업개발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입주자 맞춤형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자산관리·세무·상속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시니어 특화 공간 내 금융·비금융 프로그램 제공, 입주자를 위한 보증금 관리 신탁 등 주거상품 연계 금융 상품 개발, 하나은행·제휴사 혜택 지원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종합 금융부동산기업이 운영하는 민간 임대주택 형태의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에 은행이 전략적 금융 파트너로 참여한 국내 첫 사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입주자 보증금 신탁과 은퇴자산 운용을 통한 금융 안정성 강화, 금융·건설사 간 입주자 생애주기 공동관리 체계 구축, 실거주 기반 금융 서비스 지원 등 초고령사회에 대응하는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첫 사업모델이 될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노원구 소재 광운대 역세권에 조성 중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하나은행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su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31 13:15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