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셀루메드, 국제 전시회서 교체형 배터리 기술 공개

입력 : 2023.04.11 09:48:32
제목 : [TOP's Pick] 셀루메드, 국제 전시회서 교체형 배터리 기술 공개
케이모터스와 WIS 2023 참가…전기이륜차 적용 KS표준모델 선보여

[톱데일리] 셀루메드가 전기이륜차에 적용하는 교체형 배터리 제품과 기술을 국제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다.

셀루메드는 11일 전기차 전문기업 '케이모터스'와 공동 개발 중인 KS표준 교체형 배터리 전기이륜차 모델과 관련 기술을 '2023 월드IT쇼(WIS 2023)'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셀루메드는 지난해 전기이륜차 사업 파트너로 '케이모터스'를 낙점하고 포항공대기술지주와 함께 지분투자에 나섰다. 셀루메드와 케이모터스는 이후 공동으로 KS표준 교체형 배터 리 전기 이륜차와 관련 기술을 개발해 왔다.

포항시와 함께 전시회에 참석하는 케이모터스는 별도의 충전시간 없이 전기이륜차 배터리를 1분 이내로 교환하는 방식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셀루메드와 공동 개발 중인 국가표준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BSS)'을 이용해 단시간에 배터리팩을 교환·운행할 수 있는 전기이륜차 모델 'K-MAX(
사진)'를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셀루메드의 파트너사인 케이모터스는 지난해 '지역 SW 선도기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포항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경상북도의 교체형 배터리 기술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선정 당시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이용한 배터리 공유 시스템 및 전기 이륜차 운행에 따른 탄소 감축 수치화 단말기 제작 등 탄소중립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을 높이 평가 받았다.

케이모터스 관계자는 "공개 예정인 기술과 관련해 셀루메드와 공동개발 중인 국가표준 배터리팩 및 배터리팩 교환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셀루메드 및 글로벌 전기차 1위 기업과 협업해 국내 출시 예정인 전기이륜차에 이를 반영하고 편의를 위한 관련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배터리·전기차 기업과의 본계약 등이 세부 조건 조율과 협력사항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국가표준 교체형 배터리 시스템 승인을 가장 먼저 획득하고 국내를 넘어,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교두보를 만들고, 탄소 중립시대의 시대적 흐름 및 정책에 발맞춰 최고의 글로벌 교체형 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I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종합전시 행사로, '내일을 향한 혁신(Innovation for Tomorrow)'을 주제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톱데일리
김세연 기자 ehouse@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5.15 10:05
셀루메드 959 22 -2.24%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5 10:27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