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대형마트 자체브랜드 상품 산다…홈플러스, PB 매출↑
이신영
입력 : 2023.04.14 09:44:03 I 수정 : 2023.04.14 10:16:32
입력 : 2023.04.14 09:44:03 I 수정 : 2023.04.14 10:16:32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대형마트에서도 가격이 좀 더 저렴한 자체브랜드(PB)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 1∼3월 자체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냉장 간편식과 스낵, 유제품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자체브랜드 제품이 인기였다.
일반 브랜드 제품보다 최대 40% 저렴한 요거트는 전년보다 매출이 7배 이상 늘었고, 치즈와 버터는 330% 더 잘 팔렸다.
자체브랜드 상품은 20대 젊은층에서도 인기였다.

[홈플러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 기간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수는 전년 대비 21% 증가했고, 20대 고객 매출도 44% 늘었다.
20대 고객들은 다른 연령대보다 제로 콜라와 사이다, 요거트, 생수, 냉동 과일 등을 많이 찾았다.
홈플러스는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자체브랜드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분석하고 관련 할인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한다.
eshiny@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ING, 정혜연 신임 한국 대표 선임
-
2
[MK시그널] 대한유화, 수익성 회복 기대감에 주가 상승세... MK시그널 추천 후 상승률 13.48% 기록
-
3
신한지주 5억달러 외화채 발행 성공…금리도 ‘최저’
-
4
바이낸스, 1억 달러 규모 마약 거래 다크웹 해체 지원
-
5
교보증권, POSCO홀딩스 기초자산 월지급식 ELB 공모
-
6
관세 서한 발송에도 비트코인 10.8만弗 유지[매일코인]
-
7
예스티(122640) 소폭 상승세 +3.04%
-
8
인기검색 20종목
-
9
[MK 골든크로스 돌파종목 : 쿠콘(294570) & 쿠쿠홈시스(284740)]
-
10
코리아나(027050) 소폭 상승세 +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