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가 최상단 1만8000원 확정
입력 : 2023.04.21 16:54:28
제목 :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가 최상단 1만8000원 확정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경쟁률 854대 1로…내달 4일 코스닥 입성[톱데일리] 코스닥 시장 입성을 추진하는 세포치료제 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 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공모가는 공모밴드(1만6000원~1만8000원) 최상단인 1만8000원으로 결정됐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지난 17~18일 양일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다. 총 124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경쟁률은 854대 1로 집계됐다. 상장 주관을 담당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은 수요예측 결과에 대해 "질환특이적 세포치료제 개발의 우수한 기술성과 임상 성공 가능성을 투자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질환특이적 세포치료제 개발에 특화된 기업이다. 2가지 원천플랫폼기술 TED(배아줄기세포 분화 표준화 기술)와 FECS(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기술)를 바탕으로 파킨슨병, 척수손상, 중증하지허혈 등 난치성 질환의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배아줄기세포유래 도파민 신경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치료제의 경우 올해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아시아 최초로 임상을 승인 받아 상반기 진행을 목표로 대상자 모집과 선별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최근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개발 핵심 기술인 '줄기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 고수율 분화 및 대량생산 방법'에 대해 미국 특허 등록도 완료했다. 현재 유럽, 중국, 홍콩, 인도, 캐나다, 러시아 등에서도 등록 심사 중이다.
강세일 에스바이오메딕스 대표는 "최근 제약·바이오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스바이오메딕스의 기술력도 더욱 부각돼 흥행에 성공한 것 같다"며 "뚜렷한 가시적 성과로 투자자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모자금을 주요 파이프라인의 임상시험과 후속 연구개발(R&D)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며 "해외기술이전 및 치료제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모가를 확정한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오는 24~25일 일반 공모청약을 거친 뒤 내달 4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계획이다.

톱데일리
김민지 기자 min37@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7.04 15:30
미래에셋증권 | 19,380 | 2,170 | -10.07%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납북자가족, 대북전단 중단 선언한다…8일 파주시와 공동회견
-
2
[신상잇슈] CJ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배스킨라빈스 '애망빙'
-
3
[금주핫템] 한율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켄싱턴 여의도 보양진미 프로모션
-
4
트럼프, 감세·불법이민 차단 등 담은 국정의제 핵심법안 서명
-
5
[이번주뭘살까] 더위 물리치는 보양식·여름 과일 할인전 풍성
-
6
[내일은 못볼지도] 대하소설 태백산맥 등장한 벌교 명물 '참꼬막' 멸종위기
-
7
북, 5개년계획 완결 반년 앞두고 독려…"한계 초월해야"
-
8
군포시, '주거복지센터' 시청 별관에 개소…주거안정 지원
-
9
트럼프, 국정의제 핵심법안 서명…"美 경제 로켓처럼 성장할 것"(종합)
-
10
원주 도래미시장,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공모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