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도 무가당이 인기…CU, 독도소주 제로슈거 출시
이신영
입력 : 2023.01.19 08:33:13
입력 : 2023.01.19 08:33:13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편의점 CU는 무가당 주류 매출이 처음 출시된 지난해 9월 이후 매달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에는 11월보다 매출이 89.7% 늘었고 이달에는 이미 지난달 판매 수량을 훌쩍 넘겼다.
무가당 주류는 일반 주류보다 여성 소비자의 구매 비중이 15%포인트 가량 높았다.
또 20대 매출 비중이 23%, 30대가 36%로 20·30 젊은 층이 주로 많이 찾았다.
CU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무가당 음료 매출도 전년 대비 96.8% 늘었고, 무알콜 맥주도 70.3% 더 잘 팔렸다.
CU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40240 독도소주 제로슈거'를 출시한다.
독도소주는 울릉도 해양심층수로 만든 증류식 소주로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다.
독도소주 제로슈거는 기존 독도소주에서 당류를 제거해 칼로리를 낮췄고 알코올 도수도 17도로 0.3도 낮아졌다.
eshiny@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밈코인이 다시 뜬다···이달들어 전체 시총 40억弗 증가
-
2
대신증권, 연금저축 이전·납입 이벤트
-
3
올해 S&P500 상승률 톱 10…AI·방산이 주도
-
4
미국주식형 펀드 2분기에 평균 10% 상승... 1분기 ‘마이너스’ 만회
-
5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20종목
-
6
“급락은 매수 기회”…‘조정 후 반등’ 조선·방산株, 지금 사도 될까?
-
7
코스피 기관 순매수,도 상위20종목
-
8
KCGI주니어펀드 8주년, 장기투자 효과 입증
-
9
롯데건설 회사채 추가 청약에도 미매각…CJ CGV는 공모 재도전
-
10
썸에이지, 주식등의 대량보유자 소유주식수 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