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아이엠, 니켈?희토류 등 핵심광물 개발 사업 추진
입력 : 2023.06.21 14:16:57
제목 : [TOP's Pick] 아이엠, 니켈?희토류 등 핵심광물 개발 사업 추진
필리핀 PGMPI와 합작법인 설립 협약 체결[톱데일리] 아이엠이 필리핀 광산 개발을 통해 니켈?희토류 등 핵심광물의 글로벌 공급망 확보에 나선다.
아이엠은 필리핀 제네랄 미네랄 프로젝트(Philippine General Minerals Project, Inc, 이하 PGMPI)와 합작법인(JV) 설립 등 필리핀 핵심광물 개발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엠 관계자는 "지난 20일 필리핀 대사관에서 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에는 ▲필리핀 난분투란 지역 광산 개발 사업권 확보 ▲합작법인 지분 참여 ▲채굴에 필요한 개발시설 등의 조항을 담았다"며 "특히 이번 협약으로 광물 추출용 제련 공장 설립 등 직접 희토류를 생산하기 위한 기반 시설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PGMPI는 필리핀 정부 소유 광산 정상화 관련 정부사업인 민관협력인프라개발(PPP)의 파트너 회사다. 이로써 무허가 광산에서 이뤄지는 무허가 채굴 및 해외 밀반출을 근절하며 희토류 채굴?제련과 더불어 필리핀 내 총 13지역에 대한 핵심 광물 채굴, 제련, 수출 권한을 소유하고 있다.
아이엠은 "희토류는 전기차와 스마트폰, 에너지절약형 가전제품, 로봇, 풍력발전 등 미래 친환경 산업에 필수적인 소재"라며 "전 세계가 이미 소재 확보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만큼 선제적 공급망 확보의 중요성은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태동 아이엠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3분기 내 본계약 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핵심광물의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 및 원가 경쟁력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안토니오 파라데 PGMPI 대표이사는 "필리핀의 핵심광물 사업 및 환경보존 프로젝트에 한국 기업과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톱데일리
정혜인 기자 hyeinj@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1.01 09:00
아이엠 | 0 | 0 | 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부산 제2센텀 예정지 내 반여농산물시장도 기장으로 이전
-
2
[게시판] 하나금융 임직원, 명동 소상공인에 행복상자 전달
-
3
대구 취수원 이전 '빨간불'…먹는 물 문제해결 멀어지나
-
4
CJ대한통운, 장애인 스포츠단 창단…10개 종목 선수 21명 채용
-
5
세븐일레븐, MLB 슈퍼스타 이정후와 손잡고 20종 선보인다
-
6
한국마사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말산업 활성화 업무 협약
-
7
강원도, 데이터 활용한 의료·건강 생태계 조성사업 2단계 추진
-
8
삼성물산·현대건설, 자율주행 자재 운반 로봇 개발…현장 실증
-
9
“장사 접어요” 한 해 100만명 처음 넘었다…음식점 폐업률이 무려
-
10
법률사무소 상대로 인테리어 공사 사기…50대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