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남성 화장품 키운다…첫구매 3명 중 1명은 남성"
이신영
입력 : 2023.08.17 11:15:57
입력 : 2023.08.17 11:15:57

[올리브영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최근 CJ올리브영을 처음 이용한 고객 3명 중 1명은 남성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첫 구매 고객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30%로 2021년보다 1.5배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남성 고객들이 구매하는 상품도 기존에는 스킨케어와 면도 관련 용품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트러블 관리용 제품이나 톤업 선크림, 컬러 립밤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남성 화장품 시장이 해마다 성장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맨즈케어 브랜드를 육성하기로 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1조1천100억원 수준으로 성장했다.
남성 화장품 수요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오는 27일까지 온라인몰과 애플리케이션에서 남성 고객 대상 상품을 할인한다.
eshiny@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카카오페이증권, 월간 거래자 수 100만명 돌파
-
2
티엘비(356860) 소폭 상승세 +3.02%
-
3
알에프텍 자회사 한주하이텍, 방산 대기업 납품… 방산 진출 본격화
-
4
KODEX K방산TOP10, 상장일 개인 순매수 100억 돌파
-
5
코스피지수 : ▼23.11P(-0.72%), 3,192.17P
-
6
RISE 단기특수은행채액티브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
7
롯데렌탈 유상증자에 행동주의펀드 공세 본격화
-
8
中수출 재개 허용에 美 AI 반도체주 들썩…엔비디아 또 신고가
-
9
KCGI자산운용, 홍사욱 전 미래에셋운용 본부장 영입
-
10
센서뷰,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