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자회사 열해당 매각

입력 : 2023.10.31 17:15:14
제목 : [TOP's Pick]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자회사 열해당 매각
재무구조 개선 및 현금 유동성 확보 목적

[톱데일리]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지난해 11월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 160억원에 인수했던 열해당에 대한 매각을 재무구조 개선 및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열해당은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지분 100%를 소유한 부동산개발회사다. 열해당은 제주도 애월읍에 토지 약 22만제곱미터(㎡)를 보유하고 호텔 및 리조트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설계는 희림건축이 맡고 브랜드자문계약은 세계 부동산회사인 나이트프랭크가 진행하며 해외 유명 리조트 유치를 추진해왔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그동안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성장을 위해 여러 사업을 진행해왔으나, 자금 시장 악화에 따른 사업 환경 변화에 맞춰 선제적인 조치를 강구하며 하반기부터 전반적인 재무구조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지난 9월 6회차와 9회차 사모 전환사채에 대한 만기 전 취득 및 재매각을 통해 122억 원의 운영자금을 확보했다. 여기에 이번 열해당 매각 계약에는 지분 100%를 175억원에 매각하는 내용과 함께 대여금 180억원에 대한 회수 조건도 포함돼 있어,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355억원의 재무구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이와 같은 노력들을 앞세워 부채비율을 줄이고 현금을 확보해 재성장을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올해 초부터 전반적인 사업 개편을 진행하며 인재의 영입 및 부문별 구조조정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유통 사업부를 신설해 기존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문 인력을 통해 국내외 제품을 수급하고, SNS를 활용한 마케팅 채널을 구축하기도 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자사는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해 유상증자, CB재매각, 자회사 매각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운영자금을 확보해 사업다각화를 탄력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며 "사업부문별로 효율적 진행과 유통 신사업 의 전략적 확대를 통해 새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톱데일리
변정인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1.01 09:00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0 12:3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