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스튜디오산타클로스ENT, 영화 배급·제작 확대

입력 : 2023.11.10 14:17:30
제목 : [TOP's Pick] 스튜디오산타클로스ENT, 영화 배급·제작 확대
'여귀교: 저주를 부르는 게임' 등 개봉·제작 예정인 영화 다수

[톱데일리]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제작·배급하는 여러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사업부문을 개편해 경영 효율성을 올리는데 집중한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좋은 콘텐츠 확보와 우수작품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날 언론시사회를 연 '여귀교: 저주를 부르는 게임'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공동 수입·배급하는 공포영화로 수능 전날인 15일 개봉을 대기중이다. 해당 영화는 캠퍼스 괴담 AR 게임을 하던 학생들이 금기의 퀘스트에 갇혀 괴담의 저주와 악령의 실체를 마주하는 대만공포영화로 현지 박스오피스를 휩쓸고 있는 작품이다.

개봉 전에 전에 이미 세계 41개국에 판권 선판매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15년간 대만 영화 사상 최다 선판매 기록을 갱신한 것으로 한국 내의 흥행 성적 역시 기대되고 있다.

넷플릭스 '마이네임', 디즈니플러스 '사랑이라 말해요', 영화 '미성년' 등을 제작해왔던 스튜디오 산타클로스는 새 영화 '미스트'(가제)도 제작 중이다. '미스트'는 평범한 삶에 균열이 생기며 일어나는 상황들과 이를 해결해 보려는 처절한 몸부림 속의 공포를 심도 있게 그려낸 미스터리 스릴러물로 현재 연기력 있는 배우들로 구성된 캐스팅이 마무리 단계이며, 연 내 크랭크 인을 앞두고 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올 해 경영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회사인 열해당 지분을 전량 매각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진행해왔다"며 "좋은 컨텐츠의 제작·보급과 함께 중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효과적인 사업다각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톱데일리
김민지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1.01 09:00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0 22:06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