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삼성전자의 HBM 테스트..수혜주 전략

입력 : 2024.03.20 15:49:14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 삼성전자의 HBM 테스트 중

HBM 날개 달고 삼성전자의 봄 다시 올까? [수혜주 확인]



미국의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가 최근 삼성전자의 고대역폭 메모리(HBM)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언급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엔비디아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인 'GTC 24’에서 황 CEO는 삼성의 HBM 사용 여부에 대한 질문에 "현재 테스트 중이며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언은 향후 엔비디아와 삼성전자 간의 협력 가능성을 시사하며, 관련 주식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HBM은 AI 칩 등 고성능 컴퓨팅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메모리 기술이다.


엔비디아는 AI 칩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며, 삼성전자는 HBM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황 CEO의 발언은 AI 칩 시장의 성장과 삼성전자의 기술력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엔비디아 CEO의 삼성전자 HBM 테스트 언급은 AI 칩 시장 성장과 삼성전자 기술력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는 반도체 관련주 상승세로 이어졌으며, 향후 AI 칩 시장과 삼성전자의 HBM 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이와 관련해 증시에서 HBM 시장 확대에 대한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 NO.1 주식 파트너 MBN골드 박병주 매니저 매니저 [무료체험 네이버밴드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 매니저는 “전일 뉴욕증시는 이날부터 이틀간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나스닥은 전장보다 63.34포인트(0.39%) 뛴 16,166.79로 장을 마감했다”라며 “연방준비제도(연준.Fed)는 이날부터 이틀간 FOMC 정례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 연준 위원들의 올해 금리 인하 전망치가 당초 3회에서 2회로 줄어들지가 시장의 관심사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병주 매니저는 “국내 증시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고대역폭 메모리(HBM)에 대한 기대를 나타낸 삼성전자의 급등 영향으로 코스피 지수는 전일 보다 1.28% 오른 2690.14로 마감했다”라며 “업종별로 반도체와 조선, 보험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생성형AI를 구동하기 위해선 대형 클라우드 서버가 필요하며 여기에 GPU가 탑재가 필수 인데 HBM 메모리가 필수적으로 들어감으로 인해 반도체 경쟁이 한층 심화 될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관련주에 대한 투자 전략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 매니저의 무료 네이버밴드에 참여하면 관련 유망주와 증시 투자 전략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박병주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는 MBN골드 무료회원가입 후 무료주식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참여 가능하다.




▶ MBN골드 네이버밴드 공식 채널 오픈!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a



MBN골드 관심 종목

알테오젠, 대영포장, 경남제약, 엑시콘, 위메이드

SK하이닉스, 원익IPS, 씨젠, 소룩스, 시그네틱스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입니다.

[ⓒ 매일경제TV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04.10 15:30
SK하이닉스 183,200 18,200 +11.03%
삼성전자 56,400 3,400 +6.42%
대영포장 2,035 41 +2.06%
시그네틱스 684 62 +9.97%
경남제약 635 16 +2.58%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10 21:5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