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투자자가 ‘찜한’ 美배당 성장주에 집중 투자 ACE ETF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4.05.13 15:23:15
입력 : 2024.05.13 15:23:15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개인 38거래일 연속 순매수
개인 38거래일 연속 순매수

미국 우량 배당 성장주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한국판 슈드(SCHD)’ 상장지수펀드(ETF)에 개인투자자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13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에 대한 개인투자자 순매수세가 지난 3월 15일부터 지난 10일까지 38거래일 연속 지속 중이라고 밝혔다. 연초 이후 개인투자자 누적 순매수액은 649억원이고, 이 중 최근 38거래일 동안 기록한 순매수액은 369억원으로 나타났다.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지난 2021년 10월 선보인 상품으로, 미국 대표 배당 성장 상품인 ‘슈와브 US 디비던드 에쿼티(SCHD)’ ETF와 동일한 기초지수를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미국 상장 종목 중 10년 이상 배당금을 지급하고 펀더멘탈이 우수한 기업을 100곳 선별해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기적인 주가 상승과 함께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의 장점이다.
특히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최근 늘어난 월배당 수요에 맞춰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의 배당금 지급 방식은 지난해 기존 분기배당에서 월배당으로 변경한 바 있다. 현재 해당 상품이 기록 중인 연분배율은 약 3.5% 수준이다.
개인투자자 관심에 힘입어 상품의 순자산액 또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의 순자산액은 3168억원에 달한다. 올 들어서만 순자산액이 64.06% 증가했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장기 투자 시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낮은 보수 전략을 취하는 동시에 동일한 지수를 추종하는 국내 상장 ETF 중 가장 높은 연 분배율을 기록 중”이라고 설명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뜨거운 코스피, 조정 받을 때 됐다?...공매도, 전면재개 이후 최고치
-
2
[전국레이더] 빵·호텔·티켓·스포츠…MZ 취향 겨냥한 고향기부 답례품
-
3
“年5% 수익률에 분리과세”…금리인하 분위기 더 돋보이는 ‘완판 상품’ 또 나왔다
-
4
[해안사구의 재발견] ④ 모래언덕과 한집살이…미로 정원 같은 제주 바닷가 마을
-
5
차바이오, 판교에 세포유전자 혁신 허브 만든다
-
6
"분양·임대 혼합단지 관리에 입주민·임차인 규약 일원화해야"
-
7
부산 아파트 매매가격 3년째 하락지속…해운대·수영구는 반등
-
8
[게시판] 풀무원샘물, 시흥 웨이브파크서 '하이 브리지톡' 팝업
-
9
[게시판] 더벤티, 대학생 서포터즈 '벤티보라 2기' 발대식
-
10
세븐일레븐, 미래형 '뉴웨이브종각점' 열어…"젊은층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