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개인 고객 인터넷뱅킹 중단...앱으로 일원화

서정원 기자(jungwon.seo@mk.co.kr)

입력 : 2023.02.27 16:23:12
케이뱅크 개인 고객 대상 인터넷 은행업무 서비스를 중단하고 앱으로 일원화한다.

케이뱅크는 다음달 28일부터 개인 고객 대상 PC 뱅킹을 중단하고, 모바일 뱅킹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대부분의 고객이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 있고, 기존 PC 뱅킹은 이용 고객이 거의 없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PC 뱅킹 중단으로 케이뱅크 홈페이지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케이뱅크 홈페이지는 다른 인터넷은행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케이뱅크의 상품과 혜택을 고객에게 안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한국은행 ‘국내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온라인뱅킹 이용실적 가운데 모바일뱅킹 비중은 건수 기준 85.2%에 달한다. 인터넷뱅킹보다 5배 넘는 건수가 모바일뱅킹을 통해 이뤄진다는 뜻이다.

케이뱅크 사옥. <사진 제공=케이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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