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기술혁신선도기업 휴밀, CJ인베스트먼트 등 20억 투자 유치

최병길

입력 : 2025.02.20 16:31:59


김해 기술혁신형 선도기업 휴밀, 20억 규모 신규 투자 유치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경남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역 기술 혁신형 선도기업인 주식회사 휴밀이 CJ인베스트먼트, 동문파트너즈 등으로부터 20억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체 유제품 소재를 개발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휴밀은 차별적인 소재 기술과 시장에서의 사업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이번 투자 유치 결과물을 얻었다.

휴밀은 곡물을 활용한 식물성 밀크 파우더 제조 기술을 활용해 유제품 시장을 겨냥, 다양한 식물성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파우더 형태 소재를 가공해 다양한 제품 생산이 가능하고 기존 유제품 생산에 드는 운송, 보관 비용을 절감해 유통기한을 대폭 늘려 보관성과 보존성을 향상했다.

휴밀은 간편 대용식 자체브랜드 '가루선생'을 출시한 후 누적 매출 40억원을 달성하며 시장성을 입증했다.

또 최근 개발 완료한 액상 두유 브랜드 '온리소이(Onlysoy)'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휴밀은 신사업 영역으로 현재 풀무원, HY(한국야쿠르트), 농협식품 등 대형 식품기업에 자체 소재를 공급하는 등 협업 파이프라인을 구축 중이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Bloomberg Intelligence'에 따르면 글로벌 대체 식품 시장은 2030년까지 약 215조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 및 대체 유제품 시장은 유당불내증, 비건 트렌드 및 건강식 소비 증가 등의 이유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hoi21@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07 00:0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