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빵의 새 기준"…파리바게뜨, 새 브랜드 '파란라벨' 선보여
신선미
입력 : 2025.02.27 10:30:03 I 수정 : 2025.02.27 14:18:02
입력 : 2025.02.27 10:30:03 I 수정 : 2025.02.27 14:18:02

(서울=연합뉴스) = 파리바게뜨는 27일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을 출시했다.이날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직원들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2025.2.27[SPC 제공]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SPC파리바게뜨는 건강빵 브랜드인 '파란라벨'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이 브랜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브랜드 제품 개발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핀란드 헬싱키대와 함께 공동연구를 진행해 왔다.
핀란드 등 북유럽 국가에서 먹는 빵은 호밀, 귀리 등의 통곡물을 활용해 식이섬유뿐 아니라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개발 끝에 SPC는 통곡물 발효종 개발에 성공했고, 이를 이용한 베이커리 제품 13종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또 파란라벨 광고 내레이션 모델로 방송인 최화정씨를 발탁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SPC가 축적한 제빵 기술과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새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빵의 새 기준을 제시하고 누구나 빵을 밥처럼 즐길 수 있는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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