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파주사업장에 로봇 배달 서비스 도입…"국내 산업단지 최초"

임직원 이동 거리·시간 대폭 감소…추후 품목 확대·로봇 추가 계획
장하나

입력 : 2025.04.13 10:00:01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디스플레이[034220]가 파주 사업장에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LGD 직원이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를 통해 배달된 음료를 수령하는 모습
[LG디스플레이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파주 사업장에 입점한 커피 매장에서부터 사무·공장동 등 임직원이 근무하는 건물 입구까지 '우아한형제들'의 배달 로봇을 활용한 실외 배달 서비스로, 산업단지에서 옥외로 하는 로봇 배달 서비스는 국내에서 처음이라고 LG디스플레이는 전했다.

배달 로봇은 주변 사물과 장애물을 빠르게 인식하며, 사람이 빠르게 걷는 속도와 비슷한 초속 1.5m의 속도로 파주 사업장 내 건물 사이를 운행한다.

축구장 150여개 넓이의 파주 사업장은 프랜차이즈 커피 매장과 가장 거리가 먼 근무지까지 도보로 왕복 30분이 넘게 소요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임직원 이동 거리와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됐다.

주문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에 도입된 자율주행 배달 로봇
[LG디스플레이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G디스플레이는 오는 18일까지 시범 서비스를 하고 21일부터 본격적인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후 임직원 의견을 청취해 로봇 배달 서비스 품목을 햄버거 등으로 확대하고 운행 로봇도 추가하는 등 임직원 편의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로봇 배달 서비스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DX) 경영 혁신을 통해 임직원의 만족도와 업무 생산성을 향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14 07:14 더보기 >